21세기 만병통치약 아스피린의 효능과 국내에서 판매하지 않는 이유?

조회 수 394 추천 수 0

감기, 허리가 아프거나 관절이 아프거나 진통소염제는 현재도 수십가지가 있으나 심장병, 중풍, 암예방 효과까지 여러 부과효과를 얻을 수 있는 아스피린을 긍정적으로 검토하시길 바랍니다.

 

아스피린은 특유의 진통,소염,해열 작용 이외 심장병과 뇌졸중 예방효과는 물론 항암효과까지 입증되고 있습니다. 열 나거나 아플때 기왕이면 아스피린을 먹는게 도움되는다는 뜻입니다. 미국연방정부 자문그룹인 질병예방 태스크포스는 2016년 50세에서 59세 사이 연령에게 아스피린 매일 복용의 이유로 항암작용도 있음을 공식 인정하기도 했습니다.(이 동영상 18분35초 무렵 40-50세라고 말한 것은 생방송 도중 발생한 오류이므로 바로 잡습니다) 그런데 아스피린 500밀리그램이 우리나라에서 2년째 판매가 안되고 있습니다(저용량요법에 사용되는 100밀리그램은 판매되고 있습니다). 왜 그러한지 그리고 어떤 의미가 있는지 살펴봅니다. 아울러 이 영상으로 아스피린 남오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높습니다. 영상에서도 강조했지만 아스피린이 의사의 처방이 필요없는 일반의약품이긴 하나 위궤양과 출혈 등 부작용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아래 복용하실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.

 

출처 - 의학채널 비온뒤

Profile
100세시대복지센터

100세시대복지센터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노인장기요양보험법을 바탕으로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되찾아드리기 위해 존재합니다.
042-634-9998

0개의 댓글

Profile

건강에 좋은

건강에 좋은 여러가지 소식들을 담아보았습니다